나누고 싶은 이야기

가디언 이란?

멋진 인생과 더불어 2004. 7. 27. 18:16

<가디언 이란?>

   학생 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연령 제한은 없지만, 만 16세 이하의 학생이 캐나다로 유학할 경우에는 캐나다 내에 거주하는 책임감 있는 사람을 보호자로 지정해 두어야 합니다. 보호자는 미성년 학생이 캐나다 내에서 유학 중에 법적, 사회적, 경제적인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자국에 거주하는 학생의 부모를 대신하여 이러한 문제들을 대신 해결해 주며 학생의 숙박 문제, 학생 보호 문제 등을 전담하는 사람입니다. 일종의 현지 보호자 제도입니다. (따온 글)

 

<가디언(guardian)>
    캐나다 교육법상 유학생의 나이가 법적성인이 아닐 경우 영주권나 시민권자 가디언을 지정해야 합니다. 가디언의 역할은 학생이 이국 땅에서 성공적으로 공부와 생활을 할수 있도록 부모의 역할을 대신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어린 학생들을 보내는 많은 부모님들은 아직 가디언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가디언은 학생의 장래를 죄우할 정도로 비중이 큽니다. 좋은 가디언을 만나는 것은 부모를 대신하여 먼 이국 땅에서 공부하는 학생의 인성교육과 진로를 설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디언 비용>   

    가디언 비용은 캐나다 달러로 월 300불에서 500불 사이입니다. 학비외에 캐나다 홈스테이 혹은 하숙비는 경우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하숙의 경우는 캐나다 달러로 약 800불에서 1000불 사이로 보면 될 것입니다. 학비를 제외하고 하숙비, 가디언 비용을 합하여 1인당 1500불을 잡아야 하리라 생각됩니다.(현재의 환율은 1캐나다달러가 한화 860원 정도입니다) 

 

    가디언이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인가? 라는 질문을 해 오신 분이 있어 올려 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