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tences a day in English

웃음이 약입니다

멋진 인생과 더불어 2009. 3. 21. 02:18

 유머감각이 있고 다른 사람들을 잘 웃기는 사람을 보면 부럽습니다. 농담을 잘하는 사람도 부러움의 대상이지요.

레이건 대통령은 생기기도 잘 생겼지만 농담도 잘했습니다. 사람을 웃기는데 탁월한 능력을 지녔었지요. 긴장되는 상황에서 던지는 농담은 사람들의 마음을 열게 했습니다. 미소 띤 얼굴로 던지는 익살스런 말 한마디는 모든 국민을 편안하게 만들었지요. 미국인들은 낙천적 성격의 지도자를 무척이나 좋아했습니다.

농담을 가르쳐주는 학교가 있으면 비싼 등록금을 내고서라도 입학하고 싶습니다. 다른 사람을 웃게 만드는 기술을 가져 웃음을 선물한다면 좋을 터이니까요. 어렵고 힘든 때 주위 사람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스스로 마음속에서 기쁨을 발견해 내는 기술을 터득하는 것도 좋겠지요. 항상 웃는 얼굴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을 터이니까요.

개인적으로 남을 잘 웃기지는 못하지만 웃기는 잘 하는 편입니다. 상대의 말을 귀담아 들으며 이야기에 빠져들면 재미있습니다. 잘 들으면 말하는 사람들도 무척 신나 하지요.

웃음은 여러 면에서 유익을 주지 않나 싶습니다. 걱정거리가 있을 땐 쉽게 웃음이 나오지질 않습니다. 걱정에 사로 잡혀 웃을 겨를이 없으니까요. 걱정하는 건 문제해결에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걱정하고 앉아 있기보다 문제를 해결을 위해 행동에 나서야 합니다. 웃음이 문제 자체를 해결해 주지는 못하지만 마음의 상처를 치료해줍니다. 용기를 가지고 문제에 맞닥트려 해결할 수 있는 힘을 축적해주지요.

웃음은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자주 웃는 사람이 병에 걸릴 우려도 적다고 합니다. 면역체계를 강화하여 병을 예방하여 주기 때문입니다. 웃음은 암을 치료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울증을 예방하기도 하고 심장 기능도 향상시켜 줍니다. 

웃음은 전염성이 강합니다. 웃는 사람들 속에 있으면 함께 웃게 되지만 슬프고 무거운 분위기 속에 있으면 괜히 마음이 어둡고 불안해 집니다. 


A well-dressed gentleman was sitting on a bench in the park and enjoying the spring day. A boy play on the grass looking at him. "What's the matter, son?", asked the gentleman. "Why don't you go and play?" "I don't want to", replied the boy. "But why don't you run about?" the gentle man said again. "Oh, I am just waiting", answered the boy. "I am just waiting till you get up. A man painted this bench about fifteen minutes ago."


'Sentences a day in 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발한 홍보  (0) 2009.03.22
할 수 있다는 생각이 하게 합니다   (0) 2009.03.22
갑작스런 여배우의 죽음  (0) 2009.03.20
물도 소중한 자원  (0) 2009.03.19
기네스 맥주  (0) 2009.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