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ermination·청년

사람은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됩니다

멋진 인생과 더불어 2000. 6. 20. 10:07
사람이 세상을 살아 가면서 매사에 자신감을 갖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일입니다. 자신이 할 수 있다고 믿고 과감하게 실천해 나가면 할 수 있게 되고 내가 과연 그 일을 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에 주저주저 하게 되면 결과는 나쁘게 나타납니다. 골프를 할 때 타구를 보내야 하는 방향으로 연못이 있다고 가정을 합시다. 셋 업을 하고 스윙을 하면서 연못에 공을 빠트리지나 않을까 두려워하는 마음으로 공을 치면 반드시 공은 연못에 빠지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공이 연못을 지나 널찍한 페어웨이에 멋지게 안착할 것이다라는 확신을 가지고 자신 있게 공을 치면 실제로 페어웨이에 멋지게 안착합니다. 퍼팅을 할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비록 가까운 거리라 할 지라도 과연 내가 이 중요한 퍼팅을 성공시킬 수 있을까 의심하고 주저하는 마음으로 퍼팅을 하면 홀컵을 벗어나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공을 보내고 맙니다. 하지만 공이 홀로 멋지게 빨려 들어가는 것을 머리 속에 그리며 자신 있게 퍼팅을 하면 상대적으로 성공 확률이 훨씬 높아집니다. 이 예는 골프에만 해당 되는 것이 아니라 매사에 적용됩니다. 무슨 일을 할 때 과연 내가 그 일을 할 수 있을까라고 주저하고 의심하는 마음으로 하면 일을 그르치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일을 반드시 성공시키고야 말 것이다라는 확신과 의지를 가지고 하면 성공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모두 할 수 있다는 의지와 자신감으로 가득 차있는 사람들입니다.

사람은 자신이 생각한 대로 됩니다. 개인이 의식 속에서 진실이라고 느끼고 받아들이는 모든 사고는 무의식의 마음속에서 뿌리를 내리게 되고, 결국에는 행동으로 표출되어 기회나 경험이라는 열매를 맺게 됩니다. 그러므로 좋은 사고는 좋은 열매를 나쁜 사고는 나쁜 열매를 맺습니다. 자신이 유능하다고 생각하면 유능해질 것이고 자신이 무능하다고 생각하면 무능해집니다. 유능하다고 하는 생각은 자신이 유능하다는 암시를 스스로에게 계속하면서 유능해 지려고 노력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무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자신이 무능하다고 잠재의식 속에 반복적으로 이야기 하며 스스로 포기해 버립니다. 자신이 부자가 될 것이다라고 생각하면 부자가 될 것이고 나는 가난할 수 밖에 없어라고 생각하면 가난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유는 앞에서 설명한 경우와 같습니다. 자신이 부자가 될 것이다라고 생각하면 스스로 잠재의식 속에 나는 부자가 된다라고 자기 암시를 주면서 부자가 되는 실제 방법을 실천하게 되는 것입니다. 필자는 회사에 입사한 후 5년 동안 컴퓨터를 파는 세일즈맨 이었습니다. 이 5년 동안 컴퓨터 시스템을 가장 잘 파는 최고의 세일즈맨의 위치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이 나에게 사지 않으면 안 되는 이유를 스스로 확신하고 있었고 그 확신을 고객에게 전달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열정과 신념은 고객에게 그대로 전달 되어졌던 것입니다.

당신 스스로에게 신념을 불어 넣어 보십시오. 나는 행복할 것이다. 나는 부자가 될 것이다. 나는 대한민국 최고의 엔지니어가 될 것이다. 나는 학생들로부터 가장 존경 받은 교사가 될 것이다라고 말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사고와 감정과 반응의 지배자 이이므로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연출을 하고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연기를 하게 되어있으며 당신의 연기는 연기가 아닌 실제의 상황으로 변합니다. 인생은 생각하는 대로 됩니다. 인생에 있어서 그것이 무엇이든 간에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사실이라 생각하면 반드시 실현됩니다.

신념을 지닌 사람은 자신의 미래를 꿈꾸며 자신의 미래를 구체화 시킵니다. 자신이 성공하기 위해서 태어난 사실을, 자신이 승리자가 되는 재능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가 가진 재능을 개발하고 발휘하며 바쁘게 움직입니다. 그는 자기 일에 열중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신입사원을 뽑을 때 자신감에 차 있고 하고자 하는 의욕과 의지, 열정이 있는 사람을 가장 우선 하여 뽑습니다. 당장은 가진 것이 없다고 할지라도 하겠다고 하는 강한 의지만 있으면 하는 방법은 배우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하는 방법을 아무리 잘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해내고야 말겠다고 하는 강한 의지와 불굴의 투지가 없으면 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것이 첫번째 과제이고, 실제 할 줄 알고, 하는 것이 두 번째 과제입니다. 자신감이 있으면 몇 번 실패 하더라도 반드시 목표를 달성할 수 가 있습니다. 그에게는 할 수 있다는 신념, 해내고야 말겠다는 신념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감, 신념이 있은 후는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영어공부를 잘하겠다는 의지를 가진 사람은 먼저 영어를 잘하여 외국인과 자유자재로 이야기를 나누는 꿈을 꾸어야 합니다. 현실세계의 바램과 욕망이 잠을 자면서 꿈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먼저 영어를 잘 해야겠다는 강렬한 욕망과 의지가 있어야 합니다. 그런 후 실제 영어를 유창하게 하여 외국인과 자유자재로 의사소통을 하고 그러면서 얻는 여러 가지 이익을 꿈꾸어 보십시오.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머리 속에 심어 넣으십시오. 그리고 발전이 없다고 중도에서 포기하지 말고 내가 목표로 했던 외국인과 자유자재로 이야기 할 수 있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이 원하는 꿈을 실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성공하지 못함을 남의 탓이나 환경 탓으로 돌립니다. 그러나 따지고 보면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지 못한 것이 자신의 탓임을 알게 됩니다. 자신의 목표가 분명하지 못한 탓이며 또한 그 목표를 이루겠다는 의지가 명확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환경은 적응하고 극복해야 할 변수에 불과하며 환경 때문에 의지를 이루지 못하였다는 것은 아쉽지만 핑계에 불과합니다. 우리 스스로 의지만 있으면 기회는 얼마든지 찾아 옵니다. 성공적인 삶을 살았던 모든 사람들에게 훌륭한 환경이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역사적인 인물들을 살펴보십시오.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모든 분야에 성공적인 사람들의 면면을 생각해 보십시오. 역경을 극복하고 불굴의 의지로 노력하여 성공에 이른 수많은 사람들을 생각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미국의 유명한 작가 ‘마크트웨인’은 ‘부는 모든 집의 대문을 두드리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응접실에서 쓸데없는 수다를 떠느라고 부가 지기 집 대문을 두드렸다는 사실을 때닫지 못한다.’라고 말합니다. 부만이 그런 것은 아닙니다. 인생에 있어 수많은 기회가 우리 의식의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이 기회를 놓지지 말고 잡아야 합니다.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하고 주저하는 시간에 그냥 발을 내딛으십시오. 인생의 기회가 우리 눈앞에 있습니다. 우리가 늦었다고 생각하는 순간이 가장 적당한 순간입니다. 그 때가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고 과감히 도전해야 할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