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고 싶은 이야기

강남 스타일

멋진 인생과 더불어 2012. 8. 28. 11:21

 

뮤직 비디오 강남 스타일의 유튜브 조회 수가 늘어간다고 합니다. 싸이는 이 비디오 한 편으로 100억을 벌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옵니다. YG 엔터테인먼트 양현석 사장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무척 공을 들였다지요?

창조적 아이디어가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고 돈도 벌어줍니다. 어떤 창조이든 창조는 가치를 제공합니다.

당신이 가진 아이디어는 어떤 것인가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그 상상력과 아이디어, 창의적 발상이 엄청난 잠재적 가치를 가진다는 걸 잊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좋아하는 개그우먼 조혜련 씨가 이혼 후 월세 40만 원 집에 살면서 중국어 공부에 열심이라고 합니다. 용기있게 털고 일어나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당친 아줌마를 응원합니다.

살다 보면 어려운 일을 겪게 마련이지요. 문제는 역경에서 어떻게 헤쳐 나오는가가 아니겠습니까.

어려운 일을 당했을 때 더 열심히 노력하면 극복은 물론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누구에게나 위기는 찾아옵니다. 성공적인 삶을 사는 사람들은 위기나 문제를 문제 삼지 않습니다.  

 

오늘은 날씨가 흐립니다. 흐린 날씨 덕분으로 아침 일찍 커피점에 와서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았다면 뒤뜰에서 일하고 있을 터이지요. 오랜만에 관심 있는 기사를 읽고, 책도 읽습니다.

비가 오면 비가 오는 대로 날이 좋으면 좋은 대로 즐길 수 있는 여유와 지혜가 생겼습니다. 나이가 들어 체득하게 된 삶의 자세입니다.

 

어느 곳에 있든 의미를 부여하며 살 수 있을 듯합니다. 최근 로버트 풀검의 책을 읽고 있습니다, 책의 제목은 웃으면서 살 수 있는 87가지 방법입니다. 저자는 내가 정말 알아야 할 모든 것은 유치원에서 배웠다는 책을 써서 유명해진 사람이지요. 현재 그는 시애틀의 선상가옥과 유타주, 그리스의 크레타를 오가며 살고 있습니다. 다양한 환경이 생각하고 글을 쓰는데 도움을 주지 않나 싶습니다. 은퇴하면 서로 다른 환경을 경험하며 사색을 하고 글을 쓰며 살고 싶습니다.

 

주말 신문에 보니 가을 공연에 대한 기사가 났습니다. 빈 필하모니의 연주와 이작 펄만의 연주를 듣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표가 제법 비싸겠지만 그 중에서도 싼 표가 있는지 살펴보아야겠습니다.    

'나누고 싶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실에서도 교훈을  (0) 2012.08.31
시간 쪼개기  (0) 2012.08.29
조지네 정원 가꾸기  (0) 2012.08.27
인생의 꽃을 피우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가  (0) 2012.08.25
삶은 해석입니다  (0) 2012.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