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사는 법·재테크

서산(따온 글)

멋진 인생과 더불어 2005. 5. 29. 15:20

 

 

개인적으로 서산에 관심이 있어 올려 놓습니다. 이글은 중앙일보 부동산 조인스랜드에서

따온 글 입니다

 

서해안 황금투자처 서산

등록일: 2005-04-10 오후 4:38:08 조회 6599 프린트   목록

 
• 연락처: 041-662-8956
홈페이지 보기
이메일 보내기
서해안 고속도로 개통과 신행정수도이전에 따른 개발붐으로 충남 서북부지역 산업벨트가 신성장지대로 급부상하고 있다.

서산 당진 천안 아산 등 충남 서북부지역은 최근들어 수도권과 1시간여 떨어진 편리한 접근성때문에 새로운 산업기지로 주목받고 있다.

서산에서 국도를 따라 아산을 거쳐 천안방향으로 가다보면 자동차 및 부품산업 클러스터가 조성돼 있는 오토밸리가 이어진다.

오토밸리가 시작되는 서산지방산업단지 입구에서 바라보면 현대파워텍과 다이모 스, 1천300cc 이하 기아 소형승용차를 조립생산하는 동희오토가 한눈에 들어온다.

'제2의 울산'으로 불리는 서산시 대산읍 대죽리 일대 3백만평 규모의 대산임해 석유화학공단과 함께 서산지방산업단지가 자동차 전문화단지로 거듭나면서 서해 안시대의 최첨단 산업기지로 부각되고 있다.

현대파워텍과 다이모스, 동희오토 등 굵직한 자동차관련 업체들이 들어서 있는 이곳에선 자동차변속기와 고속전철 및 전동차의 구동장치와 최첨단 기술인 헬 기기어박스까지 생산하는 자동차전문화 단지이다.

올해 매출목표를 각각 5천억원과 8천억원으로 잡고 있는 현대파워텍과 다이모스 는 현대와 기아자동차를 모기업으로 독립운영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향후 기아자동차 완성차공장이 이곳으로 옮겨올 것이라는 기대에 부풀어 있다.

2백만평에 달하는 서산지방산업단지 부지중 현재 공장이 들어서 있는 35만평을 제외한 나머지가 기아자동차 완성차공장이 들어설 자리인 셈이다.

서산 제1지방산업단지와 인접한 해성리 일원 28만평을 8백억원을 들여 공영개발 방식으로 조성예정인 서산 제2지방산업단지는 자동차산업 집적화단지로 특화할 예정이다.

오는 2010년 완공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이 곳은 제1단지를 배후지원하기 위한 자동차산업 관련 협력업체들이 들어설 계획이다.

이미 연간 29만대와 15만대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는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및 기아자동차 서산공장이 들어서 있어 부품산업의 핵심파트너십을 형성할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천안시에 위치한 자동차부품연구원 부지 2천여평에 5백억원을 투자 해 '자동차부품 R&D 집적화센터'를 오는 2007년까지 설립하는 등 이 지역일대를 자동차산업의 메카로 육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