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고 싶은 이야기

Put your effort and share

멋진 인생과 더불어 2012. 9. 11. 22:38

  은행에서 지인을 만났습니다. 사업은 잘되느냐고 묻습니다. 25만 불 이상하는 가게를 아무 대가도 없이 손들고 나왔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런 일이 있었느냐고 안타까워하십니다.

 

어르신은 나이가 드셨음에도 유머감각이 뛰어나십니다. 얼마 전 자선기금모금을 위한 바자에서 장기자랑 순서가 있었지요. 찰리 채플린 콧수염에 검은색 신사복을 입고 무대에 올라 한바탕 웃음을 선사하였습니다중절모 쓰고 꼬부랑 지팡이를 팔목에 건 모습에 웃음을 멈출 수 없었지요. 마음의 여유가 유머를 만들어 내는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소탈한 성격에 유머감각까지 있으셔서 함께 하는 기쁨이 있습니다.

투자를 잘하여 안정된 노후를 보내고 계십니다. 세 명의 아들들에게 사업체도 차려주었습니다. 투자한 부동산에서 임대료도 짭짤하게 챙깁니다. 가치 또한 많이 올랐다는 소문이 돕니다. 다시 새로운 사업체를 인수하는데 은행의 도움이 필요해서 왔다고 합니다. 내외분과 아들 두 명 등 네 식구가 함께 왔습니다.

어떻게 하면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느냐 농담 겸 진담으로 물었습니다. 투자를 잘하면 된다고 웃으며 말씀하십니다. 적당한 부동산에 묻어 두는 것이 제일 안전하지 않겠느냐며 눈을 찡긋하십니다시간을 내어 차라도 한 잔 나누며 말씀을 듣기로 했습니다.

사모님은 요리 솜씨가 보통이 아니십니다. 매주 자신의 진두지휘로 몇백 명이 먹을 음식을 만들곤 하시지요. 자원봉사로 수고하시는 분들은 예외 없이 사모님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자그마한 체구에 카리스마가 넘칩니다. 그런 결단력과 자신감이 지금의 자리에 있게 하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나이가 들었다고, 살만하다고 뒷짐 지고 물러나 앉는 게 아니라 대가 없이 자신의 재능을 내어주는 여장부입니다. 한두 주일이면 모르겠으나 일 년 내내 그 일을 한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지요.

다른 한 지인은 음악 관련 홈페이지를 만들어 좋아하는 음악을 올려놓았습니다. 좋아하는 정도를 넘어 전문가 수준입니다. 이런 일을 하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시간을 투입해야 하지요. 컴퓨터 관련 일을 하는 사람 중 마니아가 많습니다좋아하는 일에 몰두하여 스스로 즐기며, 동일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자신의 발견을 나누는 건 가치 있는 일입니다.

If you born poor, it is not your mistake. But if you die poor, it's your mistake.” - BILL GATES -